티스토리 뷰


ktx 특실 업그레이드 쿠폰 정보입니다.

ktx 특실 업그레이드 쿠폰은 어떻게 받을까요?



비행기에 비지니스석과 1등석이 있다면 ktx는 특실이 있어 좀더 널직한 공간을 제공하여 편안한 여행을 돕는데 비행기 탈때만큼의 비용차이는 아니더라도 특실 가격이 좀더 높기 때문에 어지간하면 일반실을 이용하는 분들이 많은게 사실입니다.



맘편한 ktx라고 해서 임산부의 경우 일반 승차권을 특실로 업그레이드 해주기도 하지만 임산부에게만 주어지는 혜택이라 임신과 관계없는 사람은 혜택을 볼수 없는데 이런 분들도 일반실 승차권을 특실로 업그레이드 시켜주는 쿠폰을 받을수 있는 방법이 있습니다.



이는 ktx 멤버쉽에 가입하고 마일리지를 적립하는건데 원래 폐지되었던 ktx 마일리지 제도가 수서 srt의 등장으로 인해 다시 부활했기 때문에 이를 활용하면 ktx 특실 업그레이드 쿠폰을 받을수 있습니다.



ktx 특실 업그레이드 쿠폰은 ktx 멤버쉽 등급에 따라 차등 지급되는데 VIP 등급이 되어야 쿠폰 1매가 제공되고 VVIP 등급으로 올라가면 쿠폰 3매를 제공합니다. 


쿠폰을 받을수 있는 VIP 등급이 되려면 직전 분기 2만점 이상 누적고객이거나 기준일로부터 최근 1년간 8만점 이상 누적고객을 대상으로 매분기마다 선정한다고 되어 있는데 직전 분기 2만점을 쌓으려면 얼마만큼 ktx를 이용해야 하는지 따져보겠습니다.




ktx 마일리지 지급은 순수 결제금액의 5%를 적립합니다. 여러가지 할인 제도를 이용해 할인받은 금액은 적립대상에서 제외되죠. 예를 들어 1만원짜리 승차권을 20% 할인받아 8천원에 구매했다면 8천원의 5%인 400원이 적립되는 시스템입니다.



그리고 코레일에서 더블적립 열차로 지정한 열차를 이용했을 경우 두배인 10%를 적립받을 수 있고 코레일의 선불형 교통카드인 레일플러스카드로 결제하는 경우 추가 1%가 적립되어 최대 11%까지 마일리지를 적립할수 있는데 일반적인 경우를 따져볼 것이므로 5%적립을 예로들어 살펴보겠습니다.



서울에서 부산까지를 예로 들고 ktx 요금을 59,800원이라고 보면 할인없이 이용했을 때 5%인 2,990원(점)이 적립됩니다. 그렇다면 2만점이 되려면 7번을 이용하면 VIP 등급이 되죠. VVIP는 4만점이므로 14번을 이용하면 다음분기에 VVIP 등급이 됩니다.



서울에서 부산 7번 이용이 많은걸까요? 사람에 따라 다르지만 ktx 를 자주 이용하는 경우 결코 많은 횟수는 아닐겁니다. 게다가 마일리지가 5년간 유효기간을 갖기 때문에 길게보더라도 충분히 달성할수 있는 적립금이죠. 그러므로 평소 ktx를 이용할 일이 있다면 코레일 멤버쉽 가입을 통해 ktx 특실 업그레이드 쿠폰도 받고 멤버쉽 라운지 및 역사내 제휴 가맹점 할인 혜택까지 함께 누려보시기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