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여행정보

ktx 장애인할인 및 예매 안내

매일정보 2017. 6. 28. 18:25


ktx 장애인할인 정보입니다.

ktx 장애인할인 비율은 어떻게 될까요?



장거리 이동을 할땐 ktx를 이용하면 빠르고 편하게 이동할수 있지만 요금이 저렴하진 않습니다. 하지만 장애인이 ktx를 이용할 경우 할인혜택이 제공되기 때문에 좀더 저렴하게 이용할수 있습니다.



또한 ktx에서 운영하는 교통약자 배려서비스를 통해 역내 별도로 마련된 매표창구에서 편리하게 승차권을 구매할수 있고 보호자 없이 휠체어를 이용할 경우 역무원의 도움을 신청할수 있으니 필요한 도움이 필요하면 요청하시기 바랍니다.



ktx 장애인할인은 ktx 외에 새마을호, 무궁화호도 해당되며 장애등급에 따라 차등 할인되는데 1-3급은 50% 할인되고 보호자까지 할인받을수 있으며 장애등급 4-6급인 경우 월요일부터 금요일에 한해 30% 할인받을수 있습니다.



예매할땐 장애급수를 선택하고 좌석종류도 휠체어, 전동휠체어 등을 선택하여 조회하면 휠체어 좌석의 예매가능 상황을 보여주게 되므로 쉽고 빠르게 예매할수 있습니다.





상단은 장애등급1-3등급으로 맞춰 예매를 하는 과정인데 본인 할인과 보호자 할인을 함께 적용받아 예매하시면 좀더 저렴한 비용으로 ktx 를 이용할수 있으니 참고해서 활용하시기 바랍니다.



마지막으로 ktx 장애인 좌석은 위와 같이 정해져 있으며 전동휠체어 이용석은 별도의 좌석없이 객차 바닥 고정쇠에 전동휠체어를 고정하는 방식이며 새마을호 및 통근열차는 휠체어관련 지정석이 없으니 이용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