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금주 금단현상 정보입니다.

술끊으면 어떤 금단현상이 따를까요?



술은 마실때 잠시 즐거울지언정 다음날 숙취로 하루를 힘들게 하고 집중력을 떨어뜨리며 건강에도 안좋은 영향을 미칩니다. 그런데 술도 마실수록 주량이 늘어난다는 말이 있듯 음주 횟수가 늘면서 이러한 불편함을 견디고 술마시는 횟수나 양을 늘리기도 하는데 이는 개인의 능력이 좋아진게 아니라 신체기관이 무뎌진 것으로 봐야 합니다.



이러한 악순환은 알콜중독에 걸릴 확율을 높이게 되는데 알콜중독에 걸릴 경우 회복에 어려움을 겪고 몸과 마음이 지쳐 나 자신은 물론 가족과 주변인까지 힘들게 하지만 정작 자신이 알콜중독임을 모르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러한 문제들로 위기감을 느끼고 술을 끊고자 하는 분들이 많은데 술을 끊으면 겪을수 있는 금주 금단현상에 대해 알아볼테니 참고하셔서 이겨내고 금주에 성공하시기 바랍니다.



우울함, 불안감

가장 기본적인 금주 금단현상인데 금주 이틀쯤 되면 가장 절정에 이르고 4-5일 지나면 조금씩 호전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하지만 단기간안에 떨쳐낼수 있는 현상이 아니므로 장기적인 회복에 초점을 두고 이겨내야 합니다.



수면장애

음주하는 분들은 잠들기전 술한잔해야 잠이 온다는 분들이 많습니다. 술을 끊었기 때문에 반대로 잠을 제대로 이루지 못하고 설치는 분들이 많고 때로는 악몽을 꾸기도 합니다.




손떨림

금주후 가장 빨리 나타날수 있는 금단현상으로 손떨림을 들수 있습니다. 가장 많이 발생하는 부위가 손이지만 다른 신체부위의 떨림을 경험하기도 하는데 심할 경우 24시간 안에 발작, 경련을 겪기도 합니다.



감정조절 실패

화를 잘 내는 분들도 있습니다. 별것 아닌 일에 예민해져 짜증을 내기도 하고 주변인에게 스트레스 풀듯 화를 내는 것도 금주 금단현상입니다.


지각능력 감소

집중력이 떨어지며 주변에 대한 지각 능력이 함께 떨어지는데 금주후 3일 이내에 겪을수 있는 금주 금단현상입니다.



지금까지 금주 금단현상을 살펴봤는데 이러한 현상을 이겨내는데 있어 금주후 가져올 긍정적 신체변화를 참고하는 것이 의지를 갖는데 도움이 될수 있습니다. 관련포스팅도 아래쪽에 링크를 남겨놨으니 함께 참고해보시기 바랍니다.



2017/07/05 - [건강정보] - 금주후 신체변화 술끊으면 느끼는 놀라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