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흰옷 얼룩제거 정보입니다.

얼룩에 따라 효과적인 흰옷 얼룩제거 방법은 어떻게 될까요?



흰옷은 깨끗한 상태에서 입으면 예쁘고 좋지만 얼룩이 묻으면 다른 색상의 옷보다 티가 많이나고 지우는 것도 쉽지 않습니다. 이럴땐 얼룩에 따라 좀더 효과적인 흰옷 얼룩제거 방법을 활용하시면 좋은데 어떤 방법이 있는지 알아보겠습니다.




과탄산소다 사용

따뜻한 물에 과탄산소다를 풀어 흰옷을 30분 이상 담궈두세요. 1~2시간 담궈도 관계없는데 흰옷이 아닌 색상있는 옷은 약간이나마 색이 빠지는 경험을 하는 분들도 계시니 이왕이면 흰옷 얼룩제거 할때만 쓰는게 좋습니다. 과탄산소다에 담궜다가 손빨래 하거나 세탁기에 넣고 돌리면 진한 색상의 얼룩이라도 효과적으로 제거됩니다.



흰옷 목때

찌든 때 빼는 법으로 머리감을때 사용하는 샴푸나 식기 닦는 주방세제를 이용해도 좋습니다. 주로 와이셔츠 목때제거할때 많이 사용하는 방법인데 얼룩있는 부위에 바른 다음 손으로 문질러 주고 빨면 얼룩이 효과적으로 지워집니다. 



커피얼룩

여름에 차가운 음료 많이 드실 겁니다. 그중에서도 아이스 커피를 자주 드실텐데 흰옷에 커피를 쏟거나 흘렸다면 주방세제와 함께 식초를 이용해 세탁해보세요. 목때 제거를 위해 그냥 주방세제만 이용했을때보다 흰옷 커피자국 제거에 뛰어나고 누렇게 된 흰옷 얼룩제거에도 효과적입니다.




외부에 있다면 탄산수

직장에 있을 때 흰옷에 커피를 흘렸다면 곧바로 편의점에 가셔서 탄산수를 구입하신후 옷뒤에 수건이나 휴지를 두툼하게 가져다 대고 탄산수를 묻혀 얼룩 부위를 두드려주면 얼룩제거 도움됩니다. 사이다가 탄산수와 비슷하다고 생각하실수도 있을텐데 당분이 들어가지 않은 탄산수가 좀더 효과적입니다.



김치얼룩

한국인의 대표음식인 김치를 먹다가 흰옷에 흘렸다면 냄새도 나고 얼룩이 잘 지워지지 않아 속상하실텐데 집에 있는 양파를 이용하면 깨끗하게 얼룩제가 됩니다. 양파즙을 내서 사용하면 좋고 그렇지 않더라도 잘라서 얼룩부위를 충분히 문질러준 다음 하루 정도 지나 세탁하시면 됩니다.



기름기얼룩

회식때 삼겹살 많이 드실텐데 옷에 기름이 튀었다면 여성분들 많이 쓰시는 클렌징오일을 묻혀 뒀다가 주방세제를 사용해 손빨래 해주면 기름진 얼룩 제거에 효과적입니다. 




지금까지 누렇게 된 흰옷 얼룩제거 방법과 찌든 때 빼는 법 등에 대해 살펴봤는데 가지고 있는 재료 위주로 먼저 사용해보시고 얼룩제거가 만족스럽지 않을 경우 다른 방법을 병행해서 활용하시면 더 좋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