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김포공항 국내선 탑승수속 시간 절약 방법 및 절차가 어떻게 될까요?



서울을 비롯해 인근 경기도, 인천 등 수많은 지역의 국내선 비행기 이용 수요를 담당하는 김포공항은 특히 휴가철이면 제주도를 비롯해 부산 등의 관광지로 떠나는 여행객들로 인산인해를 이루는 곳입니다.



그런데 비행기가 자주 이용하는 교통수단이 아니다보니 체크인, 수하물 위탁 등의 탑승수속 절차가 어떻게 되는지 궁금한 분들도 많을텐데 전반적인 절차에 대해 알려드리고 탑승수속 시간을 줄일 수 있는 방법까지 알려드릴테니 참고해서 즐거운 여행 다녀오시기 바랍니다.



김포공항 국내선 청사에 도착하면 2층에서 여러 항공사의 체크인 카운터를 볼 수 있습니다. 이곳에서 자신이 이용할 항공사를 찾아 체크인을 하면서 위탁 수하물이 있을 경우 맡기고 티켓을 받습니다.




그런데 주말이나 휴가철엔 다소 줄이 길게 늘어서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럴때 도움되는 김포공항 국내선 탑승수속 시간 절약 팁을 알려드리자면 미리 모바일앱을 통해 체크인을 해두면 체크인 카운터에서 기다릴 필요없이 시간 절약하고 탑승할 수 있는데 자신이 이용하고자 하는 항공사의 앱을 설치하고 이용할 수 있습니다.



모바일로 체크인을 해둔 사람은 핸드폰에 티켓이 저장되어 있기 때문에 이후 절차가 편리한데 위탁수하물이 있을 경우만 2층에 들리면 되고 이때도 셀프체크인 전용 수하물카운터를 이용하면 빠르게 처리할 수 있으니 길게 늘어선 줄에 서있지 않아도 됩니다.



모바일 체크인이든 체크인 카운터를 통한 체크인이든 이 과정을 마치고나면 3층 출국장으로 올라가 출발장 입구에서 청원경찰에게 신분증과 항공권을 보여준 후 보안검색대를 통과해야 하는데 모바일 체크인을 마친사람은 핸드폰에 저장된 탑승권 QR코드를 인식시키고 보안 검색을 받습니다.



이후 자신이 이용할 비행기 탑승게이트로 이동후 항공사 직원에게 티켓을 보여주고 항공기에 탑승하는 것으로 김포공항 국내선 탑승수속 절차가 끝나는데 핸드폰을 이용한 모바일 원패스를 이용하면 공항에 조금 늦게 도착했더라도 보다 빠르게 진행되니 미리 준비하셔서 여유있는 여행하시기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