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건강정보

이명에 좋은 약초 알아봅시다

매일정보 2017. 4. 7. 20:59

이명에 좋은 약초 정보입니다.

이명에 좋은 약초는 어떤게 있을까요?



외부로부터의 자극이 없는데도 불구하고 귀에서 소음이 들리는듯한 주관적 느낌을 이명이라고 하는데 이명의 원인이 정확하게 밝혀지진 않았지만 스트레스나 우울, 불안, 수면장애 같은 정서적 문제가 원인이 되기도 하고 수술이나 외상으로 인한 과다출혈 등이 원인이 되기도 하며 담이 뭉쳐 발생하거나 진통제, 이뇨제 같은 약물복용내지는 소리에 의한 외상으로 내이 장애가 생겨 이명이 발생한다고도 보고 있습니다.



우리나라 의서인 동의보감에도 이명에 대한 내용이 나오는데 원인과 증상 및 몸상태등을 고려하여 치료하는것이 좋으며 귀 건강과 연관된 오장육부 및 신체 전반을 튼튼하게 하고 면역력을 강화시키는 것이 도움이 되는데 이명에 좋은 약초에는 어떤게 있는지 알아보겠습니다. 



오미자

단맛, 떫은맛, 쓴맛, 짠맛, 신맛의 다섯가지 맛이 난다고해서 이름 붙여진 오미자는 유기산이 풍부하여 몸의 열을 내려주고 원기회복을 도우며 간과 신장의 기운을 상승시켜 몸을 튼튼하게 하는데 좋습니다. 아울러 콜레스테롤을 조절하는 기능을 가져 혈관계 질환을 예방하는데도 이롭습니다.



구기자

사과의 40배에 이르는 풍부한 비타민C가 함유되어 있는 구기자는 피로회복에 탁월하고 다당성분이 백혈구수를 증가시켜 면역력 향상에 기여합니다. 그 밖에 루틴성분이 혈관을 강화시키고 베타인 성분이 간에 지방이 쌓이지 않도록 하고 분해하는 역할을 수행하여 간세포 재생을 도와 피로를 담당하는 간기능 개선에 효과적입니다.




진피

귤의 껍질인 진피는 우리몸의 약해진 기운을 북돋아 원기를 회복시키는 역할을 하고 비장을 튼튼하게 하며 위장에도 이로와 구토를 억제하는 효과가 있는데 비타민c가 풍부해 면역력을 강화하여 이명에 도움이 됩니다.



토사자

진시황의 자양강장제로 알려진 토사자는 간건강에 이로와 피로를 회복하고 신장이 안좋아 생기는 부종을 가라앉히는데도 도움이 되는데 특히 남자의 경우 스태미너 향상에 기여한다고 전해지는 약초입니다.



사상자

사상자 또한 남성의 스태미너 향상에 도움을 주는데 그만큼 체력을 보충하고 원기를 회복시키는 의미가 있어 면역력을 높이고 오장육부를 튼튼하게 해야할 이명증상 개선에도 도움이 되는 것인데 신장기능을 강화하여 체내 노폐물과 독소배출에 좋은 역할을 합니다.


지금까지 이명에 좋은 약초를 알아봤는데 약초만 이용할게 아니라 올바른 식습관과 가벼운 운동을 병행하고 충분한 수면을 취하는게 좋으며 오디를 비롯해 검은콩, 녹황색 채소류, 우엉, 된장 등의 음식이 이로우니 함께 섭취하시면 도움이 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