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거꾸리 운동효과 정보입니다.

우리가 알아야할 거꾸리 부작용은 어떤게 있을까요?



가정에 두고 사용하는 운동기구 중에 실내자전거와 함께 대표적인 운동기구가 거꾸리일텐데 가정은 물론 공원이나 헬스장 등을 방문해보면 쉽게 거꾸리 운동기구를 볼수 있습니다.



거꾸리는 거꾸로 매달리게 하는 운동기구라는 의미로 신체가 역립자세를 취함으로써 허리디스크 치료를 돕도록하는 운동기구인데 미국에서 개발되어 우리나라에도 널리 이용되고 있습니다.



거꾸리 운동효과

거꾸로 매달리므로써 중력과 반대방향이 되어 몸 전체가 늘어나게 되면서 척추사이 압력을 낮추고 척추뼈와 뼈사이 공간을 늘려 디스크가 제자리를 잡아갈수 있도록 도와 허리 통증을 완화시킵니다.



또한 거꾸로 하는 동작을 통해 긴장된 근육의 스트레스를 완화시키고 관절의 건강을 개선하여 유연성을 높이는데도 효과가 있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거꾸리 부작용

하지만 부작용에 대해서도 생각해봐야 하는데 무엇보다 허리통증의 원인을 정확히 규명하지 않은채 거꾸리 운동효과만으로 통증을 완화시키려는 행동은 오히려 증상을 악화시킬수 있습니다.



아울러 고혈압이나 당뇨를 가진 사람이 거꾸로 매달리는 경우 머리쪽에 피가 쏠려 뇌의 혈압이 높아지면 뇌출혈을 일으킬수 있고 녹내장 환자의 경우 몰린 혈액으로 인해 녹내장 악화는 물론 심한 경우 실명을 가져올수도 있기 때문에 자신의 건강상태를 먼저 살펴야 합니다.



마지막으로 사람의 척추뼈는 아래쪽일수록 체중이 누적되기 때문에 아래쪽 뼈가 큰데 거꾸로 매달리면 반대로 하중을 겪게되므로 오랜시간 거꾸리 운동을 하는 것은 좋지 않을수 있으며 특히 골다공증을 비롯해 뼈가 약한 사람은 하체의 무게를 견디기 어려워 골절이나 통증의 원인이 될수 있으니 주의해야 합니다.



지금까지 거꾸리 운동효과 및 부작용에 대해 알아봤는데 허리통증완화, 스트레칭 및 근육이완의 효과는 있지만 무조건적인 사용은 오히려 해로울수 있으므로 거꾸리 부작용에 대해 숙지하고 올바른 사용을 해야 제대로된 거꾸리 운동효과를 볼수 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