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부전역 기차시간표 정보입니다.

경부선을 비롯해 호남선, 영동선, 중앙선, 동해남부선, 경전선을 이용할수 있는 부전역 기차시간표 는 어떻게 될까요?



요즘에는 ktx 를 비롯해 srt 같은 고속열차를 이용해 빠르게 목적지까지 이동하는 경우가 많지만 때로는 혼자 여행을 하거나 급하게 가지 않아도 되는 목적지까지 가기 위해 새마을호 내지는 무궁화 기차 를 이용하는 방법도 색다른 기분을 느껴 즐거운 것 같습니다.




여러 역들 중에 부산 지하철 1호선과 가까이에 있는 기차역 부전역은 ktx 를 이용할수 없고 운행횟수가 많진 않아도 새마을호 및 무궁화 기차 를 이용해 다양한 지역으로 갈수 있는 기차역인데 6월30일 이후 시간표가 변경되어 안내해드리고자 합니다.



먼저 경부선 부전역 기차시간표 부터 살펴보면 새마을호가 평일 1대 운행하고 토요일과 일요일에는 1대가 증편되어 총 2대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다만 주말에 증편된 열차는 평택, 조치원, 경산을 경유하지 않으니 이용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두번째로 알아볼 부전역 기차시간표 는 호남선 시간표입니다. 무궁화 기차 를 타고 갈수 있으며 서광주, 광주송정을 비롯해 나주, 함평, 무안, 목포까지 부전역에서 기차를 타고 갈수 있는데 부전역에서 목포역까지 총 6시간40분 가량 걸립니다.




다음은 우리나라에서 해돋이 명소로 유명한 정동진을 갈수 있는 영동선 기차 시간표입니다. 예전 모래시계로 유명해진 이래 지금까지 많은 관광객이 찾는 곳인데 부전역에서 정동진을 무궁화 기차 타고 가려면 전날 출발하여 다음날 일출을 보고 돌아오는 일정이 됩니다.



부전역에서 정동진 구간을 운행하는 영동선은 부전역이 종착역이자 출발역이며 총 소요시간은 7시간 40분이 걸립니다. ktx 나 srt 생각하면 무척 오래걸린다는 생각이 드는데 경치를 감상하거나 책을 보며 일출보러 혼자 떠나는 것도 한번쯤 해볼만한 여행이라는 생각이 들기도 하네요.



다음은 부전역과 청량리를 오가는 중앙선 열차 시간표인데 앞서 안내해드렸던 영동선과 경유하여 운행하는 무궁화 기차 까지 포함하면 하루 3회 운행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서울의 청량리역에서 부산 부전역까지 무궁화 기차 를 타고 가면 무려 8시간 가까이 걸리는 것을 알수 있습니다.





이번에는 포항 및 동대구에서 출발하여 부전역으로 가는 동해남부선 무궁화 기차 시간표인데 전체 부전역 기차시간표 상에서 가장 많은 횟수의 운행을 보이는 노선이기도 합니다. 18시44분에 부전역에서 탈수 있는 무궁화 기차 는 경전선을 경유하여 순천까지 갈수 있습니다.



마찬가지로 동해남부선 시간표인데 부전역을 출발하여 동대구 및 포항을 갈수 있는 무궁화 기차 시간표입니다. 부전에서 동대구까지는 3시간 남짓 소요되고 부전에서 포항까지는 5시간40분 가량 소요되니 일정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마지막 부전역 기차시간표 는 경전선입니다. 하루 4회 무궁화 기차 를 이용해 창원, 마산을 비롯해 광양, 순천 같은 호남 지역을 갈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알려드린 시간표만 있으면 부전역에서 기차를 이용하는데 큰 어려움이 없으실 겁니다. 운행을 자주 하지 않는만큼 시간표 미리 확인하고 준비하시기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