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타은행 수표 입금 정보입니다.

타은행에서 발행한 수표 현금화 방법이 바뀌었습니다.



5만원권 유통이 많아졌다고 하지만 수표 사용도 여전히 많은데 특히 큰 돈이 오고가는 경우는 자기앞수표를 사용해야 편리합니다. 이러한 경우로 월세 보증금을 돌려 받는 경우를 예로 들수 있을텐데 보증금을 백만원권 수표 여러장으로 받고 나서 타은행 수표 입금 하는 경우 은행에서 확인이 필요해 다음날 오후가 되야 수표 현금화 가 가능했죠.




그렇다보니 수표 발행 은행이 아닌 타은행 수표 입금 후 수표 현금화 시간을 몰라 낭패를 겪는 사례도 있었는데 최근에는 은행간 실시간 조회 시스템이 구축되어 이러한 불편으로부터 벗어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즉, 타은행 수표 입금 후에도 곧바로 계좌이체하거나 인출하여 사용할 수 있게 되었다는 얘기인데 이럴 경우 수수료가 발생합니다. 은행마다 다를 수 있지만 대게는 2천원 수준인데 이러한 수수료를 아끼고자 한다면 수표 발행 은행을 찾아가 입금하셔야 합니다.



또한 이 서비스는 정액권 자기앞수표에 대해 이뤄지는 서비스이므로 10만원, 30만원, 50만원, 100만원 같은 정액권이 아니라 750만원이나 1,200만원 처럼 특정 금액을 정한 발행 수표는 전과 동일한 확인과정이 필요하므로 타은행 수표 입금 하시면 수표 현금화 할때 차질이 생길수 있습니다.




비록 수수료는 발생한다고 하지만 간혹 수표 발행 은행 지점이 근처에 없거나 시간이 부족한 경우 가까운 은행을 찾아도 수표 현금화 가 즉시 이뤄지니 급한 경우에도 편리해졌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