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하나머니 사용법 관련 정보입니다.

하나카드의 새로운 포인트 이름인 하나머니 사용법 은 어떻게 될까요?





하나포인트 및 YES 포인트를 포함해 하나머니 적립대상 카드를 사용중에 있다면 하나카드 이용실적에 따라 1천원당 1머니를 기준으로 하나머니가 적립되고 있을텐데요 여러 곳의 가맹점에서 사용하는 것은 물론 상품권으로 바꿔 사용할수도 있습니다.




하나머니 사용법 은 하나머니 사용처 를 직접 방문하여 결제시 하나머니로 결제 해달라고 하거나 상품권 교환 및 모바일쿠폰, 사이버머니로 대체 할수도 있는데 어떻게 사용하는지 정리했으니 참고하여 알차게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먼저 오프라인 매장에서 직접 사용할 수 있는 하나머니 사용처 입니다. 백화점, 마트, 주유, 영화, 도서 등과 같이 일상생활과 밀접한 가맹점이 있는데 백화점 상품권 구입 및 불고기 브라더스에서 외식하는 경우를 제외하면 1머니만 있어도 전액 사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일부 가맹점의 경우 BC카드를 제외한 하나카드 사용시에만 적용되는 경우도 있으니 보유하신 하나카드 사용처 를 살펴보셔야 합니다.



오프라인 쇼핑에만 사용할 수 있는게 아니라 하나카드 연회비 결제를 비롯해 카드대금까지 하나머니를 사용할 수 있으며 상품권으로 교환하여 직접 사용 또는 선물할수도 있고 정치자금 기부를 비롯해 다양한 기부처에 기부하는 것도 가능합니다.



하나머니는 가족간에 양도하거나 선물하여 보다 합산된 금액으로 사용할 수 있는데 가족간 양도할 경우 미리 영업점에서 하나머니 받을 사람을 가족으로 등록해두셔야 하며 하나멤버스 회원인 경우 모바일앱을 이용하시면 타인에게 하나머니 선물하기를 할 수 있습니다.




보유중인 하나머니는 5년의 유효기간을 가지며 각 포인트 발생시점으로부터 순차적으로 소멸되므로 아까운 포인트 소멸시키지 말고 하나머니 사용법 확인하셨다면 알차게 사용해보시기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