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금주후 신체변화 정보입니다.

술끊으면 어떤 신체변화를 느낄수 있을까요?



지나친 음주가 몸에 해롭다는건 더이상 얘기할 필요가 없을만큼 당연한 사실이지만 술끊으면 느껴지는 금주후 신체변화는 100번을 얘기해도 좋을만큼 긍정적인 변화를 가져옵니다.



간혹 친목도모와 같이 술끊으면 안되는 이유를 통해 자기합리화를 시키고 음주를 이어가는 분들을 보기도 하는데 짧은 기간이라도 금주후 신체변화를 경험하고나면 다른 방법으로 친목도모를 하려는 자신을 발견할지도 모릅니다.



금주후 신체변화는 장기적 관점에서 변화되는 것과 얼마 지나지 않아 피부로 느낄수 있는 변화로 나눌수 있을텐데 장기적 관점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발암확율을 낮추는 것이라고 할수 있습니다.



술끊으면 곧바로 암에 걸릴 가능성이 낮아지는 것은 아니지만 암을 비롯해 60여가지 이상의 질병이 음주와 관련되어 발생하기 때문에 주된 원인을 제거하여 암을 비롯한 질병 발생 확율을 낮출수 있습니다.



특히 구강암, 인두암, 후두암, 식도암, 간암, 대장암, 직장암을 비롯해 여성의 경우 호르몬 변화로 인한 유방암도 음주와 관련이 깊은데 금주를 통해 건강한 신체변화를 느끼고 암 발생확율을 낮추는데 기여할수 있습니다. 이 외에도 일상생활에서 느낄수 있는 신체변화를 살펴보면 다음과 같은 변화를 느낄수 있습니다.




1) 숙면

현대인은 다양한 스트레스 속에 살면서 만성피로를 느끼는 사람이 많습니다. 스트레스 때문에 잠이 오지 않아 술을 마시고 이러한 과정이 반복되기도 하는데 술마시고 잠들면 알콜 분해를 위해 계속 일을 하므로 숙면을 취할수 없고 오히려 금주를 통해 숙면을 취할수 있습니다. 술이 아닌 다른 방법으로 잠을 청해보시기 바랍니다.



2) 탄력있는 피부

술을 마시면 화장실을 자주갑니다. 특히 맥주가 그렇죠. 이처럼 화장실을 자주 가는 이유는 알콜의 이뇨작용 때문인데 이로 인해 체내 수분이 빠져나가는 현상이 생깁니다. 체내에 수분이 부족하면 피부에는 탄력이 줄고 주름이 생기기 쉬워 조기 노화를 불러올수 있습니다.



3) 다이어트

알콜은 높은 칼로리에 비해 영양이 없어 실속이 없으며 알콜에 함유된 당류 및 탄수화물 성분은 체내의 인슐린 수치를 높여 열량 사용을 억제하고 쌓이게 만듭니다. 이러한 현상은 체중의 증가로 이어지기 때문에 술을 끊는 것만으로도 술배를 줄이는등 다이어트 효과를 얻을수 있습니다.



4) 피로회복

신체의 에너지 관리를 주관하는 간은 해독 작용과 함께 면역력을 높이고 호르몬 분해와 대사 작용에 기여하는 중요한 장기입니다. 그런데 술은 간을 해치는 주된 원인으로 술을 마시면 간이 제역할을 못하게 되어 해독기능이 떨어지고 피로가 쌓이며 피부트러블같은 문제도 발생합니다. 그러므로 술끊으면 얻을수 있는 신체변화로 간건강을 통한 피로회복을 들수 있습니다.


5) 기억력 향상

술에 포함되어 숙취를 일으키는 아세트알데히드 성분은 기억력과도 관련있습니다. 술끊으면 정신이 맑고 기억력이 향상되는 변화를 느낄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금주후 신체변화를 살펴봤는데 이외에도 술끊으면 얻을수 있는게 많습니다. 꼭 신체변화가 아니더라도 가족과의 시간을 얻을수 있고 지갑이 좀더 두꺼워지는 효과도 있습니다. 이제부터 금주하시기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