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건강정보

돌아기 생우유 전환 알아보자

매일정보 2017. 7. 19. 15:22

돌아기 생우유 전환시 어떤 사항을 고려할까요?


분유를 먹이다 생우유 전환을 고려하게 되면 무엇보다 아기가 잘 먹을지 걱정하게 됩니다. 또한 어떤 우유를 어떻게 먹일지도 궁금하실텐데 몇가지 돌아기 생우유 전환시 고려해볼 내용을 알려드릴테니 참고하셔서 생우유 전환에 성공하시기 바랍니다.



돌아기 생우유 전환 시기

돌이 지나지 않은 아기는 생우유를 소화시킬 능력이 떨어져 소화 흡수에 이상이 올수 있으므로 생우유 전환을 고려한다면 돌이 지난 이후에 시도하는게 좋습니다.



우유 알레르기

아기가 생우유에 알레르기 반응을 보일지 걱정하는 분들이 많을텐데 분유를 먹었을 때 별다른 알레르기 반응이 없었다면 생우유를 먹일 때도 문제 없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유는 알레르기를 유발하는 단백질 성분은 분유나 우유나 동일하기 때문입니다.



멸균우유

일반우유를 먹일지 멸균우유를 먹일지 한번쯤 생각해보신 분들도 많으실 겁니다. 일반우유와 멸균우유의 차이는 우유에 존재하는 미생물 모두를 없앴냐 그렇지 않냐의 차이정도로 보시면 되는데 두 우유의 영양차이는 거의 없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하지만 멸균우유는 균이 없다보니 별다른 첨가제를 사용하지 않아도 일반우유에 비해 유통기간이 깁니다. 또한 상온보관도 가능하기 때문에 아기와 외출 시 유용합니다. 하지만 개봉하고나면 일반우유와 동일하니 개봉후 상온보관한 우유를 먹이면 안됩니다.



얼마나 먹일까?

아기마다 먹는 양에 차이가 있습니다. 대게는 500~700cc 정도를 정량으로 볼수 있지만 이러한 자료를 수치화하는 것보다 우리 아기가 생우유를 잘 받아들이는지 살펴보고 다른 식사를 통한 영양공급도 고려하면서 아이에 맞춰 과하지 않게 적당량을 먹이는게 좋습니다.



어떤 브랜드를 선택할까?

우유 브랜드는 다양하고 아기용으로 출시되는 우유도 많습니다. 사실 어떤 브랜드의 우유가 더 낫다고 판단하기는 어려우므로 신뢰가는 브랜드를 선택하는 것이 좋은데 저지방우유 같은 것은 피하고 일반우유, 베이비용 우유를 선택하면 무난합니다.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