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시내버스 분실물 어떻게 찾을까요?




시내버스를 이용하다가 물건을 잃어버리게 되면 반쯤 포기하고 싶은 심정이 들다가도 고가의 물건이거나 소중한 물건일 경우 어떻게든 찾고자 할텐데 어떻게 찾을 수 있는지 시내버스 분실물 찾는 방법 3가지를 안내해드리겠습니다.



먼저 내가 분실한 날짜가 1주일을 경과하지 않았고 노선번호를 알고 있다면 해당 운수회사에 문의하는게 빠릅니다. 포털에서 해당 버스번호로 검색하면 운수회사 정보를 알수 있으니 연락하여 문의해보거나 지자체에 노선번호를 알려주고 운수회사 번호를 안내받아도 됩니다.



정확한 노선이 기억나지 않을 경우 버스 분실물센터를 통해 찾을 수 있는데 지역별 버스 분실물센터는 각 지자체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서울 버스 분실물인 경우 서울시청 홈페이지를 방문해보면 분야별 정보서비스에서 교통 항목을 확인할 수 있고 위와 같이 대중교통 분실물 찾기 항목을 볼 수 있는데 서울을 예로 들었지만 대구 같은 지방자치단체 홈페이지에서도 동일한 방식으로 찾을 수 있습니다.



이렇게 지자체에서 제공하는 버스 분실물센터는 대중교통 회사에서 분실물을 습득한 후 1주일 정도까지 찾아가는 사람이 안나타나면 버스 분실물센터에 등록하고 찾아갈 수 있도록 하고 있습니다.



그나마 여기까지의 과정에서라도 찾으면 다행인데 버스 내에 있는 승객이 주워 가까운 파출소 등에 신고하는 경우도 생각해볼 수 있습니다. 이런 경우 버스 분실물센터가 아닌 경찰청 유실물 통합포털을 이용해야 하는데 경찰청 유실물센터라고 검색하면 사이트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사이트 상단 메뉴에 주인을 찾아요! (습득물)을 클릭하시면 분실물 검색 기능과 함께 위와 같은 분실물 리스트들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일일이 찾는건 무리니 검색기능을 활용해서 찾으시면 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