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건강정보

생인손 원인 및 치료 방법

매일정보 2017. 9. 19. 17:02

욱신거리는 통증이 동반되는 생인손 원인 무엇일까요?



올해 추석은 대체공휴일이 적용되면서 단군 이래 최대 명절이라고 할만큼 긴 연휴를 갖게 되었는데요 연속해서 쉬는 날이 늘어났기 때문에 좋다고 하는 분들도 있지만 추석 명절 때 친지들과 모이는 자리가 불편한 분들은 그렇게 달갑지만은 않을 수 있습니다.



그중에 각종 추석 준비로 손에 물이 마를 틈없는 주부들도 마냥 즐겁지만은 않을텐데 전을 부치거나 송편빚기, 제사상 차리는 일 등으로 손에 무리가 와서 손가락 끝이 욱신거리고 당기듯이 아픈 생인손 증상을 겪는 분들도 있습니다.



생인손 원인은 박테리아와 같은 세균이 손가락 끝 피부의 갈라진 틈으로 침투하여 염증을 일으키는 것이 원인인데 통증은 물론 붓고 단단해지며 고름이 나기도 하고 열감을 동반하기 때문에 여간 불편한게 아니죠.



만약 상태가 심하지 않은 경우라면 자연치료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일상으로 돌아와 산적해 있는 집안일이나 직장 업무 등으로 인해 쉴틈없는 환경은 상태를 악화시키기에 충분하기 때문에 붉은 상태를 넘어 고름이 보이는 수준으로 발전할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고름을 빼내는 등의 간단한 시술과 항생제 사용 등을 통해 즉시 치료하는 것이 상태를 악화시키지 않고 빠른 시간안에 해결할 수 있으므로 나은 방법으로 볼수 있습니다. 만약 상태가 악화됨에도 치료를 늦추면 연부 조직의 파괴가 일어나고 기저, 뼈관절, 힘줄의 감염을 불러와 심각한 지경에 이를 수 있습니다.



그리고 상태가 악화되면서 발생하는 고름을 직접 바늘이나 다양한 도구를 활용하여 짜려고 하는 경우가 있는데 생인손 원인은 감염에 의한 증상이기 때문에 오히려 상태를 악화시킬 수 있는 가능성이 존재합니다.



생인손은 조갑주위염의 일환이지만 그보다 심각한 질환입니다. 하지만 쉽게 치료할 수 있는 것이므로 혼자서 상태를 악화시키는 것보다 병원에 방문하여 빠르게 통증으로부터 벗어나는 것이 좋은 방법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