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신경안정제 부작용 정보입니다.

신경안정제 부작용을 막기 위해 무엇을 주의해야 할까요?



불안, 초조, 신경쇠약 등을 이유로 병원에서 처방받은 신경안정제를 복용하거나 이러한 증상으로 신경안정제 복용을 고려중인 분들은 신경안정제 부작용에 대해 궁금해하실 겁니다.



특히 얼마전 연예인의 신경안정제 과다복용에 따른 부작용 기사 등을 보면 걱정이 커질수 있는데 어떤 부작용이 있고 부작용을 막기 위해 지켜야할 사항이 무엇인지 알아보겠습니다.



신경안정제는 내가 원할때 약국에서 사다 먹는 약이 아닙니다. 의사의 처방이 있어야 하고 처방을 토대로 약국에서 약을 수령할수 있죠.


신경안정제는 종류가 다양한데 종류에 따라 복용방법이나 권장용량 등이 다르고 나타날수 있는 부작용 종류도 다르기 때문에 이러한 점을 고려하여 처방하는 의사의 처방에 따라 정량을 복용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신경안정제 부작용의 대표적인 예로 호흡이 느려지거나 호흡 곤란을 경험할수 있고 심한 경우 의식을 잃거나 사망에 이를수도 있기 때문에 의사가 정해준 정량을 반드시 지켜야 하며 일시적으로 복용하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신경안정제 복용을 멈추면 다시 불안감, 초조함 등을 겪게 되어 계속해서 신경안정제를 찾는 경우가 생기는데 이러한 중독 현상도 신경안정제 부작용으로 볼수 있으므로 의료진의 도움을 받아 근본적인 치료를 하는 것이 결국 부작용을 막고 건강을 되찾는 방법입니다.



다른 약과 함께 신경안정제를 복용하면 상호작용으로 부작용을 일으키는 경우가 있으므로 복용중인 약이 있거나 새로운 약을 먹어야 할땐 반드시 처방받은 병원의 도움을 받아 함께 복용해도 좋은지 확인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친구나 지인이 복용중인 신경안정제가 나에게도 동일한 효과를 줄것으로 기대하고 복용하는 것은 금물이니 자신의 상황에 맞게 처방받아 복용하시기 바랍니다.



지금까지 신경안정제 부작용에 대해 살펴봤는데 의사의 처방에 따라 정량을 일시적으로 복용하는 것은 특별히 부작용을 걱정하지 않아도 되니 불안감과 초조함 등의 정신적 스트레스로 힘들다면 의료진의 도움을 받아 신경안정제 복용을 상의해보시기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