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여권 갱신 기간 정보입니다.

여권 갱신 준비물은 무엇을 챙겨 어디로 가야 할까요?



언제나 즐거운 해외여행이지만 여권 갱신 기간을 미리 체크하지 않으면 낭패를 볼수 있는데 특히 동남아 여행을 한다면 여권 유효기간이 6개월 이상 남아있어야 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동남아가 아니더라도 유효기간이 임박한 여권이라면 여행 준비에 차질이 생길수 있어 갱신이 필요하며 여권 사진이 마음에 안든다는 이유로 유효기간이 남은 여권을 갱신 하기도 하는데 여권 갱신 준비물은 무엇이고 여권 갱신 장소는 어디인지 알아보겠습니다.



여권 갱신 준비물은 여권용 사진 1매와 신분증, 그리고 유효기간이 남은 여권을 지참하면 되는데 수수료가 발생하므로 지갑도 챙겨가셔야 합니다.



여러분은 대통령, 국회의장, 대법원장, 헌법재판소장, 국무총리가 아니실테니 본인이 직접 갱신 신청하러 가셔여 하고 18세 미만의 자녀 여권을 갱신하는 경우라면 대리인을 통해 할수 있습니다.


여권용 사진은 6개월 이내의 사진으로 준비해야 하고 여권용 사진 규정에 맞춰 찍은 사진이라야 하는데 가장 중요한건 배경이 흰색이고 탈모한 상태에서 찍어야 한다는 점입니다.





준비물을 챙겼다면 여권 갱신 장소 방문을 해야 하는데 반드시 자신의 거주지 관할로 가지 않아도 됩니다. 직장에서 근처의 여권민원과를 가도 되고 지방에서 해도 관계없죠. 다만, 찾으러 갈때를 고려해서 장소를 선택하면 됩니다.



여권 갱신 기간이 남아 있는 여권의 유효기간을 연장하는 제도는 폐지되었기 때문에 신규발급 받는 형태로 진행되므로 상단의 수수료를 참고하여 비용을 계산하시면 됩니다.



여권 갱신 기간과 함께 여권 갱신 장소와 준비물을 알아봤는데 신청후 3일에서 5일 정도가 소요되니 참고하셔서 일정에 차질없도록 하시기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