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자전거 타이어 교체비용 어떻게 될까요?



요즘 한강에 나가보면 자전거 타는 분들이 굉장히 많은데요 한강뿐만 아니라 다양한 곳에 자전거도로가 잘되어 있다보니 밤, 낮 할것 없이 자전거 타는 사람을 많이 볼수 있습니다.



자전거를 타다보면 가장 자주 겪는 고장중에 하나가 타이어 펑크일겁니다. 특히 사이클이나 하이브리드 자전거 같이 타이어 폭이 좁고 얇은 바퀴는 도로의 갖가지 장애물에 좀더 취약하기 때문에 손상될 확율이 높은데 자전거 타이어 교체비용 또한 만만치 않다보니 조금 더 저렴한 곳에서 교체하기를 희망하게 되죠.



자전거를 타던 도중에 펑크가 났다면 비용을 고려하기보다는 가까운 수리센터를 찾아야겠지만 집에 세워둔 자전거가 펑크가 나서 수리센터를 찾는다면 지자체에서 운영하는 우리동네 이동수리센터를 이용하는 것이 저렴하고 서울시에서 운영하는 한강 자전거 대여소에서도 수리할 경우 비교적 저렴한 가격에 이용할 수 있습니다.



상단의 자전거 타이어 교체비용 25,000원은 한강공원에 위치한 대여소에서 교체할 경우의 비용인데 한강에서 라이딩을 즐기다 타이어 펑크가 나거나 교체할 일이 필요하면 12개 자전거 대여소로 가셔서 수리하시면 됩니다.



또한 서울시 자전거 이동 수리센터를 이용하면 타이어 관리 및 각종 수리를 무상 또는 저렴한 비용으로 할 수 있는데 타이어 교체 같이 부품이 드는 작업의 경우 부품실비만 청구하고 있으므로 보다 저렴하게 교체할 수 있습니다.



상단은 서울시 서초구 찾아가는 자전거 수리센터 정보인데 자주 방문하지 않으므로 거주지 자치구의 교통행정과에 문의해서 내가 거주하는 지역 방문일정을 확인하시면 자전거 타이어 교체비용을 절약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자전거 타이어 교체비용은 타이어 종류에 따라 차이가 나기 때문에 일반적인 타이어가 아닌 고급 타이어로 교체하고자 할 경우 전문 수리센터에서 구매하여 교체하거나 인터넷에서 타이어를 별도로 구매후 공임비를 지불하고 교체하는 방법도 있는데 이럴 경우 공임비는 보통 1만원 수준이고 타이어 비용은 위와 같이 다양한 가격으로 구입할 수 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