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서울의 아파트 전세가격이 빠른 속도로 상승하고 물량도 부족한 상태가 이어지다 보니 장기전세 자격만 유지하면 월세를 내지 않고 주변 전세시세의 80% 수준으로 20년을 보장받는 장기전세 주택에 대한 관심이 더 늘어나는 것 같습니다.


이처럼 인기 있는 장기전세 주택은 몇가지 장기전세 자격 요건을 갖춰야 하는데 어떤 자격 요건이 있는지 확인하는 방법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장기전세 주택은 시프트라고 하며 SH공사에서 운영, 관리합니다
그러므로, 장기전세 자격 요건을 확인하려면 SH공사에서 확인하시는게 가장 최신의 정보를 올바르게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검색포털에 SH공사를 입력하고 검색하면 위와 같이 SH공사 홈페이지로 접근하실 수 있습니다. 위의 이미지에 마곡지구 분양주택 입주자 모집공고가 있는데 장기전세 주택도 2015년 11월에 마곡지구 물량이 공급예정에 있습니다.


상단 메뉴의 주거복지에 마우스를 가져가면 임대주택공급이라는 항목이 나오면 해당 항목을 클릭해주세요.



여기까지 따라하시면 좌측 메뉴에 공급계획이 펼쳐진 상태로 나오면서 장기전세 공급현황이 나옵니다. 한번 살펴보셔도 무방하며 장기전세 자격 요건을 확인하기 위해 위의 이미지와 같이 좌측 메뉴에서 4번째에 위치한 장기전세주택이라는 항목을 선택하면 장기전세 주택에 대한 소개, 현황, 신청자격, 입주안내에 대한 정보가 제공되고 여기서 신청자격을 선택하시기 바랍니다




이곳에서 주택의 크기에 따라 조금씩 다른 장기전세 자격 요건을 자세하게 확인하실수 있는데 서울거주, 세대구성원 전원 무주택이라는 기본적인 장기전세 자격 요건 외에도 주택크기에 따라 다른 소득기준과 자산, 그리고 각 공급방식별 자격 요건까지 모두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장기전세 주택은 전세금 반환에 대해 골머리 앓을 필요 없고 주택 임대차 보호법 및 동법 시행령에 따라 전세금을 인상하므로 납득못할 수준의 인상을 걱정하지 않아도 됩니다.

이처럼 전세거주에 있어 장점이 많으므로 위에서 설명드린 장기전세 자격 요건을 갖춰 보금자리 마련에 성공하시기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