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생활정보

점빼고 세수 및 화장 주의사항

매일정보 2017. 5. 10. 18:38


점빼고 세수 및 화장은 어떻게 하는게 좋을까요?



얼굴에 점이 있는 경우 복점이라고 일부러 빼지 않는 분들도 계시지만 미용측면에서 안좋다고 판단하여 점빼는 시술을 받는 분들이 많은데 비교적 저렴한 미용시술이고 시간도 오래 걸리지 않아 간단하게 생각하는 분들이 많지만 사후 관리에 소홀하면 흉터나 착색이 남을수 있어 주의해야 합니다.



특히 점뺀 자리에 딱지가 앉는 경우 흉터가 생길 가능성이 높으므로 관리에 좀더 신경쓰셔야 하는데 세수 및 화장은 어떻게 하는것이 좋은지 알아보겠습니다.



점빼고 세수는 처음 이틀정도는 안하는 것이 좋습니다. 왜냐하면 점뺀 부위에 물이 닿으면 염증이 생길 확율이 높아지고 이로인해 아무는 속도가 더뎌지며 흉터를 유발할수 있기 때문이죠. 그러므로 처음 이틀 정도는 세수를 안하는게 좋습니다.



그렇다고 계속해서 세수를 안할수는 없으므로 이틀 뒤 정도부터는 물세안만 가볍게 해주는게 좋은데 이때 피부에 자극을 줄수 있는 클렌징 같은 제품의 사용을 안하는게 좋으며 세수가 끝나고 수건으로 물기를 닦을땐 일주일 가량은 문지르지 마시고 가볍게 눌러 닦아주셔야 합니다.




점빼고 화장을 해야하는 분들이 많을겁니다. 직장을 다니거나 여러가지 대인관계 차원에서 화장을 하고자 하는 분들이 많은데 되도록이면 안하는게 좋으나 꼭 해야 한다면 짙은 색조화장은 피하고 가볍게 해주시는게 좋습니다.



짙은 화장을 하는 경우 지우는데 필요한 클렌징 등이 피부에 자극을 줄수도 있고 물을 많이 사용하여야 하므로 점뺀 부위에 염증을 유발할수도 있기 때문에 지울때를 고려하여 가볍게 해줘야 하는데 최소 일주일 정도는 화장에 주의한다 생각하시고 안하시거나 가볍게 하시기 바랍니다.



이 밖에도 손을 자주 대시면 해롭고 재생테이프 교체는 진물에 따라 하루에서 3일가량 간격을 두어 교체하는게 좋으며 외출시에는 선크림을 꼭 사용하는게 좋습니다. 지금까지 점빼고 세수 및 화장 주의사항을 살펴봤는데 점뺀후 심하게 가렵거나 출혈이 발생하는 경우 반드시 병원을 방문하여 치료 받으시기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