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생활정보

지역별 인구수 최근자료

매일정보 2016. 12. 9. 14:33

출산율이 저조해지면서 우리나라 인구수가 줄어든다는 얘기를 많이 들었지만 지역별 인구수 자료를 통해 확인되는 우리나라 인구수는 5천1백만을 넘는 수치더군요. 4천만 국민을 기억하는 저로써는 조금 놀랍기도 합니다.






아래의 지역별 인구수 가장 최근자료는 2016년 11월 자료인데 2014년 12월 기준의 우리나라 총인구수인 51,327,916명에 비해 소폭 상승한걸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지역별인구수



비교해보시라고 아래쪽에 약 2년전 지역별 인구수 통계인 2014년 12월 인구수 자료도 함께 올려두었는데 서울의 인구가 1천만 시대를 끝내면서 9백만명 대로 떨어지고 대신 경기도 인구는 소폭 상승한걸 확인할수 있습니다.


지역별인구수


서울의 전세값, 집값 등의 주거비용 문제가 인구의 이동에 영향을 미치고 있다는 기사를 본적 있는데 이러한 사실을 뒷받침해주는 자료로 보여지네요.






우리나라 지역별 인구수 자료를 찾다가 연령대별 남여 성비 자료가 있어 관심있게 봤는데요 최근 태어나는 아이들이 남자아이가 더 많아 나중에 장가가기 어렵다는 얘기도 들리던데 실제 성비가 여자아이가 많긴 하더군요.


남녀성비


그런데 저는 위의 표 아래쪽을 보면서 확실히 여자가 오래산다는 다소 엉뚱한 생각이 들더군요. 보시면 고령으로 갈수록 남여 성비가 눈에 띄게 차이나는걸 보실 수 있습니다. 짧고 굵게 사는게 남자의 인생인가요? ㅎㅎ


지역별 인구수 최근자료를 올려드렸는데요, 필요하신 분께 도움되길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