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IT정보

가정용 프린터기 추천 고려사항

매일정보 2017. 11. 30. 00:42

가정용 프린터기 추천 정보입니다.



전자제품 구입할때 특정 기능들이 포함되면서 가격이 상승하는 경우가 많은데 그 기능들이 과연 나에게 필요한지 고민하다보면 결정을 내리기가 쉽지 않습니다. 이는 프린터기도 마찬가지인데 지금까지 5종류의 가정용 프린터기를 구입한 경험을 토대로 가정용 프린터기 추천을 해보겠습니다.



먼저 잉크젯과 레이저젯 중에 고민하는 분들이 많은데 가정에서 많은 문서를 출력하는 경우가 드물고 프린터 속도가 빨라야할 상황도 거의 없으므로 유지보수 비용이 높은 레이저젯보다 무한잉크 기능을 탑재한 잉크젯 프린터를 추천드립니다.



무한잉크가 아니더라도 잉크젯 프린터를 구매하여 칼라출력이 가능하도록 하는게 좋으며 개인적으로 레이저젯 칼라출력 프린터기를 저렴하게 구입하는 것은 경험상 추천드리지 않습니다.



그리고 많은 가정에서 2대 이상의 데스크탑이나 노트북을 사용하는 경우가 많으므로 프린터기에 와이파이 기능이 있는 제품을 추천드립니다.



와이파이 기능을 통해 집안 어디에서 출력하더라도 동일한 품질로 출력되며 스마트폰 어플을 이용해 카카오톡이나 메일로 내려받은 문서를 곧바로 출력할수도 있어 무척 편리합니다.



현재 사용중인 가정용 프린터기는 Epson L355 모델로 앞서 얘기한 3가지 사항을 모두 만족시키는 제품인데 지금 구입하기엔 조금 오래된 모델이므로 좀더 최신의 모델인 Epson L4150 정도를 추천드립니다.



스캔기능은 포함되면 언젠가 참 유용하게 쓰이지만 가정용 프린터기 추천으로 팩스기능까지 갖춘 복합기 모델은 추천드리고 싶지 않습니다. 이유는 팩스의 경우 모바일 팩스 어플을 이용하는게 비용부담없이 편리하고 주고받은 문서는 곧바로 프린터기의 와이파이 기능을 통해 출력할수 있기 때문에 그다지 사용하지 않게 되더군요.



그리고 브랜드도 생각해볼수 있는데 지금까지 삼성, Canon, Epson, HP 제품을 사용해본 결과 브랜드 선택때문에 문제된적은 한번도 없었습니다. 그만큼 as 받아야할 일도 없었고 불만족스러웠던 기억도 없었기 때문에 브랜드는 선호하는 브랜드나 as 문제에 민감하다면 삼성 제품을 선택하는 것도 좋을겁니다.




이정도 기능을 갖춘 가정용 프린터기 추천 모델은 20만원대 수준의 가격을 형성하고 있으니 참고하셔서 좀더 저렴한 판매처를 찾아보신 후 구입하시기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