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공군 인터넷편지 정보입니다.

공군 인터넷편지 어떻게 쓸까요?



군대에서 편지 받을때의 기분은 정말 좋은데 특히 훈련소에서 받아보는 편지가 더욱 설레였던것 같습니다. 예전에는 손편지를 쓰거나 프린트해서 우편으로 보냈는데 훈련병 시절 내무반에서 조교가 편지를 전해줄때가 가장 기다려졌던 시간으로 기억되네요.



이제는 인터넷편지가 가능해져서 보내는 즉시 편지를 확인할수 있게 되었는데 오늘은 우리나라 영공을 지키는 공군 인터넷편지 쓰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공군 인터넷편지는 어느곳에서 훈련중인지 알고 있다면 좀더 쉽게 훈련생을 찾아 편지를 쓸수 있는데 공군훈련소는 기본군사훈련단, 군수1학교, 정보통신학교, 군수2학교, 행정학교, 방공포병학교가 있습니다. 이중 편지를 받을 훈련병의 위치를 정확히 모르면 6군데 모두 검색해서 찾으셔야 합니다.



이제 포털사이트에서 '대한민국 공군'을 검색하시면 공군 홈페이지가 나오고 클릭해서 사이트에 들어가면 상단과 같이 메인화면에서 공군 인터넷편지 쓰는 메뉴를 볼수 있습니다. 인터넷편지 쓰기를 클릭하면 앞서 보여드린 이미지처럼 6개의 훈련기관이 나오는데 해당하는 훈련기관을 선택하시면 해당 기관의 공군 인터넷편지 쓰기 페이지로 이동하실수 있습니다.





위의 화면은 기본군사훈련단 훈련병에게 편지쓰는 페이지인데 방식은 비슷합니다. 보시면 주의사항을 안내하면서 교육생 이름과 생년월일 입력을 통해 편지보내고자 하는 훈련병을 검색할수 있도록 되어 있는데 주의사항 몇가지를 간추려보면 인터넷편지는 수신자 기준으로 하루 1건 작성할수 있습니다.


전달 가능한 시간은 장교 및 부사관 후보생은 입대 4주차 월요일 8시부터 훈련종료 전날 17시까지 작성되어야 전달되고 훈련병은 입대 3주차 월요일 09시부터 수료주(마지막주) 수요일 17시까지 작성된 편지에 한해 전달됩니다.



관련 내용을 확인하셨다면 이제 보내고자 하는 훈련병에게 900자 이내의 편지를 쓰고 보내는이의 주소와 4자리 비밀번호 입력후 발송하면 됩니다. 다른 훈련기관에 있는 훈련병에게 인터넷편지를 쓸때도 주의사항이 있으므로 해당 내용 숙지하고 작성하시면 됩니다.


지금까지 공군 인터넷편지 쓰는 방법을 살펴봤는데 훈련소시절 편지는 많은 힘이 됩니다. 보고싶은 아들, 친구에게 편지를 보내보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