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대구 버스나 택시에서 물건을 잃어버렸을 때 어떻게 할까요?




술을 마시고 버스나 택시에서 졸다가 물건을 잃어버린 경험 있는 분들 많을 겁니다. 물론 술을 마시지 않았더라도 택시나 버스에서 물건을 잃어버리는 경우는 종종 발생하는데 오늘은 대구 택시 분실물 및 대구 버스 분실물을 어떻게 찾는지 알아보겠습니다.



버스는 그나마 노선이라도 알기 쉽지만 택시는 차번호를 외우는 경우가 극히 드물고 기사님 면허번호를 외우고 있다는건 말도 안되다보니 대구 대중교통 분실물 센터를 통해 물건을 찾아야 하는데 이러한 정보를 제공하는 사이트는 대구시청 홈페이지에서 접근할 수 있습니다.



먼저 대구시청 홈페이지를 검색해서 들어가면 상단메뉴의 오른쪽에 있는 분야별 정보 메뉴를 선택하세요. 그러면 위와 같은 항목을 보실 수 있습니다. 여기서 교통을 선택하시기 바랍니다.



그러면 위와 같은 화면을 보실 수 있고 우측 아래쪽으로 대중교통 분실물안내라는 메뉴가 보입니다. 이를 클릭해주세요.




그러면 위와 같이 대구 버스 분실물 및 대구 택시 분실물 안내 사이트 메뉴가 확인되는데 여기서 버스 및 택시를 선택하여 접근하시면 됩니다.



대구 버스 분실물은 운수회사에서 보관하기 때문에 비교적 활성화 되어 있지만 택시 분실물의 경우 보관등의 이유때문인지 물건을 찾고자 하는 사람들의 등록이 많고 습득물 등록은 뜸합니다. 그러므로 이곳엔 찾는 공지를 띄워두시고 대구 경찰서에 문의하여 습득물이 있는지도 함께 알아보시면 좀더 찾을 확율을 높일수 있을 겁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