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물설사 원인 정보입니다.

물설사 멈추는법은 어떻게 할까요?



먹은게 잘못된건지 속이 불편해서 물설사 해본 경험 있을텐데 특히 장이 예민한 사람은 물설사 횟수도 많고 원인도 모른채 갑작스럽게 찾아오는 불편함으로 인해 당황스러운 경험을 하기도 합니다.


물설사 원인이 뭔지 예상해보지만 음식에 의해서만 발생하는게 아니다보니 원인을 찾기 어려울때도 많은데 주로 어떤 원인에 의해 물설사를 하는지 알아보고 물설사 멈추는법에 대해서도 알려드리겠습니다.



가장 많은 이유는 음식이 원인이 되어 물설사를 하는 경우로 주로 식중독, 장염이 해당됩니다. 저역시 이러한 경험을 종종하는데 오래된 음식을 먹거나 오염된 음식을 섭취하는 경우 수시간 내에 반응이 오고 바로 물설사를 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음식 섭취 외에도 식중독 병균중에 감염성 식중독을 일으키는 살모넬라는 개나 고양이 같은 애완동물이 주요 원인으로 지목되기도 하니 만약 특별한 이유없이 물설사를 자주 한다면 기르고 있는 애완동물에 대한 검사를 해보는 것도 필요합니다.



또한 노로 바이러스, 로타 바이러스가 물설사 원인일수도 있는데 이러한 바이러스는 음식 섭취가 아니더라도 바이러스가 묻어 있는 물건을 접촉함으로써 입을 통해 감염될수 있는데 소량만으로도 쉽게 감염되기 때문에 특별한 원인도 모른채 물설사로 고통받을수 있습니다.




그 밖의 물설사 원인으로는 자극적인 음식을 먹었거나 과민성 대장증후군과 같이 음주, 스트레스가 원인이 되어 장의 기능을 약화시키고 장으로 흐르는 혈액순환을 안좋게 하여 신경계의 불균형으로 인해 물설사를 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물설사 멈추는법으로는 체내 수분이 부족해질수 있으므로 탈수가 되지 않도록 전해질과 당분을 포함한 음료수를 충분히 섭취하는게 좋으며 입맛이 없다고 식사를 거르는 것은 오히려 해로우니 적절한 영양섭취를 통해 회복을 돕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하지만 물설사 멈추는법으로 특별히 좋은 음식은 없는 것으로 알려져 있는데 특별히 도움될만한 방법으로 따뜻한 보리차를 마시거나 매실차를 먹는 것은 추천드릴만하고 약국에서 지사제를 구입하여 드시는게 보다 빠르게 물설사 멈추는법이 될수 있을 겁니다.



지금까지 물설사 원인을 비롯해 물설사 멈추는법까지 알아봤는데 물설사가 며칠 지속되거나 구토, 고열을 동반한다면 병원을 방문하는 것이 좋으며 변에 피가 묻어 있거나 복통이 심한 경우에도 자연스럽게 좋아지길 기대하지 마시고 의료진의 도움을 받아보시기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