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여행정보

아시아나 수화물 규정 살펴보기

매일정보 2016. 12. 18. 16:00

비행기를 자주 이용하는 분이 아니라면 비행기 탑승전 수화물 규정에 대해 한번쯤 알아보고자 하실텐데요 오늘은 개인적으로 좋아하는 항공사인 아시아나 수화물 규정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수화물은 기내에 휴대하여 탑승할수 있는 휴대수화물과 항공기 짐칸에 실어 가져가는 위탁수화물로 나뉘는데 각각 기내로 가져가지 못하거나 위탁수화물로 부치지 못하는 물품이 있습니다.


아시아나 수화물 규정


100ml 이상의 용기에 담긴 액체도 기내에 반입이 안되는데 남아있는 액체의 용량이 100ml 이하와 관계없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참고로 식수는 기내에서 제공합니다^^


아시아나 수화물 규정


무료 수화물 규정은 국제선과 국내선이 다른데 먼저 국제선의 경우 가방의 3변 길이합이 158cm 이내여야 하고 그 밖에 미주와 미주 제외지역에 따라 좌석등급별로 제한 무게와 가방 개수를 제한하고 있으니 상단의 이미지를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국내선의 경우 이코노미 기준으로 무게 20kg(44 lbs)이내까지이며 유아의 경우 접을수 있는 유모차, 요람, 카시트중 1개가 무료로 가능합니다. 그 밖에 아시아나 회원 등급에 따라 무료 수화물 혜택이 추가로 주어지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아시아나 수화물 규정


기내 수화물의 경우 제한하는 무게와 크기가 있으며 기내에 휴대하는 경우 전적으로 스스로 책임지고 보관해야 합니다.


아시아나 수화물 규정


마지막으로 위탁 제한 수하물로는 화페, 유가증권, 보석과 같은 귀중품은 물론 쉽게 파손되거나 부패가 쉬운 물건도 위탁수화물로 보낼수 없으며 화재위험이 있는 전자담배도 위탁수화물로 불가하며 휴대하고 탑승하셔야 합니다.  그 밖에 리튬배터리 및 비레져용 전동휠체어, 전동스쿠터 배터리도 건식내지는 습식이 아닌 리튬배터리일 경우 제한이 있습니다.






지금까지 아시아나 수화물 규정을 살펴봤는데요 들뜬 마음으로 여행을 준비하다보면 놓치거나 실수하는 부분도 생길수 있으니 꼼꼼하게 잘 챙기셔서 즐거운 여행 되시기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