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제주항공 무료수화물 규정은 어떻게 될까요?




비행기 탈때 짐을 많이 가져가게 되면 무료수화물 규정을 확인하고 최대한 적은 비용으로 수화물을 보낼수 있도록 사전에 준비해야 하는데 오늘은 제주항공 무료수화물 규정을 안내해드릴테니 참고하셔서 비용을 절약해보시기 바랍니다.



제주항공 무료수화물에는 2가지가 있는데 하나는 기내 무료수화물이고 다른 하나는 위탁 무료수화물입니다.



먼저, 기내 무료수화물 규정부터 살펴보면 상단과 같이 3면의 총합이 115cm 이하의 캐리어를 이용해야 하고 무게가 10KG 이하인 1개의 휴대품으로 제한한다고 되어 있습니다. 하지만 제가 지금껏 여행하면서 기내수화물의 무게를 잰적은 없는데 눈에 띄게 큰 가방이 아니라면 크게 관계없습니다. 하지만 눈에 띄게 큰 가방을 체크인카운터에서 보내지 않고 탑승게이트에서 위탁하게 되면 국제선의 경우 추가 수수료가 발생하므로 적당한 사이즈로 준비하는게 좋습니다.



두번째는 위탁 무료수화물로 자신이 구입한 항공권 운임 및 노선에 따라 무료수화물 규정이 달라지는데 국내선은 항공권에 관계없이 수화물 1개의 무게가 15kg 이내여야 하고 3면의 합이 203cm 이내여야 하며 유아인 경우 수화물이 없습니다.



국제선인 경우 항공권 운임과 함께 미주 노선인지 아닌지에 따라 추가로 차이나는데 미주노선이 아닌 경우 정규운임은 무게 20kg이내이고 할인운임은 15kg 이내, 특가운임은 수화물이 없습니다. 또한 특가운임을 제외한 정규운임 및 할인운임은 유아에게도 10kg 이내의 무료수화물을 제공하는데 이는 모두 가방 1개가 기준이고 3면의 합이 203cm를 넘지 않아야 합니다.



괌, 사이판 같은 미주노선인 경우 항공권운임에 관계없이 동일한 규정이 적용되는데 무게는 23kg 이내여야 하고 짐은 2개까지 허용되지만 2개의 짐에 대해 3면을 합한 수치가 273cm 이하여야 합니다. 또한 유아에게는 10kg 이내의 3면 합이 203cm 이내인 캐리어 1개를 무료수화물로 제공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제주항공 무료수화물 기준을 초과할 경우 현장에서 추가 수화물 비용을 지불해야 하는데 그럴 경우 저렴하게 이용하려던 시도가 물거품이 될수 있으니 출발전 무료수화물 규정에 따라 짐을 챙기는게 좋고 만약 어쩔수 없이 짐의 양이 늘어난다면 제주항공 사전수화물 구매 서비스를 통해 좀더 저렴하게 추가수화물을 보낼수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