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제주항공 임산부 정보입니다.

제주항공 임산부 탑승 어떻게 할까요?



임신중에 비행기를 이용해야 한다면 산모와 태아의 건강을 가장 먼저 고려해야합니다. 그렇다보니 항공사에서도 임신주기에 따라 임산부에게 요구하는 규정이 있는데 미리 알아보고 준비해야 차질없이 여행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규정은 임산부와 태아의 안전을 고려하여 항공사에서 정해둔 규정인데 여러 항공사중 제주항공의 임산부 규정이 어떻게 되는지 살펴보고 공항 이용시 도움될만한 팁도 함께 소개하겠습니다.



임산부의 항공기 탑승은 32주 미만은 의사의 금지권고가 있지 않은 이상 별다른 제재없이 항공기 탑승이 가능하지만 출산을 얼마 남겨두지 않은 경우 서류를 제출해야 하거나 탑승금지시킬수 있습니다.


임신 32주이상, 36주 미만의 임산부는 산부인과 의사가 작성 및 서명하고 탑승일 기준 7일 이내에 발급된 의사소견서 원본 1부를 제출해야 하고 당일 항공사에서 제공하는 서약서를 작성하여 제출해야 탑승할수 있습니다.



또한 임신 36주이상은 출산이 임박한 관계로 비행기 탑승을 금지하고 있으며 다태아인 경우엔 32주부터 금지되니 참고하셔서 여행일정을 세우셔야 합니다.




제주항공은 사전좌석 구매제도가 있습니다. 이를 활용하여 임산부가 좀더 편안한 좌석을 이용할수 있는데 넓은 좌석인 앞좌석과 비상구좌석은 경로에 따라 1만원~3만원이며 인기가 있으니 항공기 예매하실때 함께 구매하는게 좋습니다.


이 밖에 임신중 공항이용에 대한 몇가지 팁을 알아보면 보안검색대 통과시 태아의 안전이 걱정된다면 임신중이라는 사실을 미리 알려주어 막대 및 손을 이용해 검색을 받을수 있습니다.


몸이 무거운 임산부는 길게 늘어선 줄도 부담되실텐데 마찬가지로 임산부임을 알려 패스트트랙을 통해 좀더 편안하게 탑승 수속을 받을수 있고 이는 일행 한명에게도 적용되므로 함께 이용하실수 있습니다.



기내에서는 기온차로 추위를 느낄수 있으니 체온을 유지할수 있는 의류를 준비하는게 좋고 장시간 앉아있을 경우 몸이 부을수 있으므로 스트레칭을 하거나 몸을 자주 움직여주는게 좋고 물이나 음료 섭취를 통해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해주는것도 중요합니다.


지금까지 제주항공 임산부 탑승규정 및 공항이용팁을 살펴봤는데 임신초기 산모와 태아의 안전을 고려해 장거리여행을 피하는게 좋지만 다양한 이유로 비행기 탑승을 결정하셨다면 위와같은 내용을 참고하셔서 안전하게 다녀오시기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