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SNS와 같은 다양한 커뮤니케이션 수단이 많아졌지만 메일은 여전히 많이 쓰이고 있는데요 그중에서도 구글에서 운영중인 지메일을 사용하는 분들도 무척 많을 겁니다. 그런데 누구나 한번쯤 경험할만한 일로 이메일을 잘못보내는 경우가 있는데 이럴땐 지메일 발송취소 기능을 통해 난감한 상황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먼저 지메일 발송취소 기능은 컴퓨터 상에서 지메일 로그인후 조치해둘수 있는데 아래에 지메일 발송취소 설정 과정을 안내해드릴테니 하나씩 보시면서 따라해보시기 바랍니다.



지메일에 로그인하면 위와 같이 우측에 톱니바퀴 모양의 아이콘을 볼수 있습니다. 이를 클릭하게 되면 위와 같이 작은 메뉴가 펼쳐지는데 여기서 형광색으로 표시해둔 환경설정 항목을 클릭하시기 바랍니다.



그러면 언어, 전화번호 같은 여러가지 항목들에 대해 설정을 변경할 수 있는 화면이 보이는데 여기서 보내기 취소 항목을 보시면 보내기 취소 사용에 체크를 할수 있도록 되어 있고 전송 취소가 가능한 기간을 설정할 수 있는데 기간은 최대한 길게 해둬서 나쁠게 없으므로 30초를 선택합니다.



여기서 나가시면 설정이 안됩니다. 그러므로 스크롤을 가장 아래쪽까지 내린 후 위와 같이 변경사항 저장이라는 버튼을 통해 설정을 완료해야만 지메일 발송취소 기능이 작동하게 됩니다.




이제 메일을 보내게 되면 위와 같이 메일이 전송되었습니다. 라는 메시지 옆에 실행취소 라는 항목을 볼수 있습니다. 만약 실수로 잘못보냈거나 보완할 내용이 있어 지메일 발송취소 하고자 한다면 상단의 실행취소를 눌러주면 됩니다.


이제 위와 같이 발송이 취소되었습니다라는 메시지와 함께 지메일 발송취소가 완료된 것을 확인할 수 있는데 무척 간단한 과정으로 설정이 완료되니 지메일을 자주 이용중이라면 반드시 지메일 발송취소 기능을 설정해두고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