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서울대학교 언어교육원에서 개발한 텝스 응시료 및 시험시간은 어떻게 될까요?



취업이나 승진 등을 위해 영어 능력은 필수로 평가받게 되는데 그중에서 TEPS 시험도 주요 국가고시 및 자격시험, 공공기관 채용의 영어평가를 대체하는 평가 시험으로 활용되다보니 많은 분들이 응시료를 지불하고 시험을 보고 있습니다.



텝스 시험은 TEPS, i-TEPS, TEPS-Speaking&Writing 으로 3가지 형태의 시험이 있는데 각각의 탭스 응시료 및 시험시간을 알아볼테니 시험을 준비하는 분들은 참고하셔서 좋은 결과 얻으시기 바랍니다.



TEPS

교육부에서 공인한 민간자격 국가공인 영어능력검정시험으로 내재화된 영어능력 평가에 중점을 둔 TEPS는 청해, 문법, 어휘, 독해의 4개 분야에 대해 총 200문항의 시험을 치릅니다. 각각의 평가분야마다 시험시간은 다르지만 텝스 시험시간은 총 140분으로 되어 있습니다.



i-TEPS

듣기, 말하기, 읽기, 쓰기의 의사소통 능력을 종합적으로 평가하는 통합영어시험 i-TEPS는 TEPS보다 말하기, 쓰기 항목이 추가되어 있고 총 18개 파트에서 143문항을 치르며 시험시간은 2시간45분 입니다.




TEPS-Speaking&Writing

탭스 스피킹 시험시간은 준비시간과 답변시간이 따로 주어지는 형태로 첫번째 part1의 3개 문항은 채점에 포함되지 않는 간단한 질문에 해당되고 나머지 5개파트 9문항이 실제 채점되는 항목입니다.



탭스 라이팅은 총 6문장으로 구성된 담화를 4회에 걸쳐 듣고 받아쓰는 시험인데 4번에 걸쳐 들은 내용을 타이핑하여 작성하고 1분간 적은 내용을 교정하고 확인할 수 있는 시간이 주어집니다.




탭스 응시료는 정기접수 및 추가접수 여부와 시험 종류마다 다른데 가장 저렴한 탭스 응시료가 39,000원이고 군인할인 받을 경우 50% 할인된 19,500원에 접수할 수 있습니다. i-TEPS와 TEPS-Speaking&Writing 도 각각의 응시료를 확인할수 있는데 이중 i-TEPS는 응시료가 가장 비싸고 군인할인이 적용되지 않으므로 i-TEPS 시험을 보고자 한다면 충분한 준비후 시험을 보는게 좋습니다.


중요한 시험이나 취업 일정에 쫒겨 빨리 시험을 봐야 한다면 추가접수를 통해 볼수 있는데 이럴 경우 탭스 응시료는 위와 같이 약 10% 할증되며 정기접수에서 가능했던 군인할인도 적용되지 않습니다. 그리고 접수는 인터넷으로만 가능하니 텝스 홈페이지에서 일정을 확인하고 접수하시기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