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항공권 싸게 사는법 정보입니다.



알차고 즐거운 해외여행을 위해 준비할 것이 많지만 무엇보다 여행 경비에서 많은 비중을 차지하는 항목인 항공권 구입도 매우 중요한데요 다양한 상황에 따라 비싸게 사거나 싸게 사는 경우가 있기 때문에 어떻게 해야 항공권을 싸게 살수 있는지 알아보고 계획을 세운는게 좋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다양한 상황을 고려하는 항공권 싸게 사는법 8가지 정보를 공유해드리고자 하니 참고하셔서 즐겁고 알뜰한 여행계획 세워보시기 바랍니다.



첫번째 항공권 싸게 사는법은 저가항공을 이용하는 방법으로 이미 많이들 알고 계신 방법입니다. 처음엔 짧은 노선 위주로 운행했지만 이제는 괌을 비롯해 호주 노선까지 운행할 만큼 비행거리가 늘어났으니 좀 더 폭넓은 선택을 할수 있게 되었죠.



하지만 저가항공의 경우 무료수하물 규정을 좀더 자세히 체크할 필요가 있습니다. 짐이 많은 분들은 항공권은 저렴하게 구입해놓고 수하물 비용으로 배보다 배꼽이 큰 경우가 생길 수 있으니 이용하고자 하는 저가항공사의 수하물 규정까지 함께 체크하시기 바랍니다.



두번째는 경유노선 선택인데 직항으로 운행하는 노선보다 저렴합니다. 대신 시간이 좀 더 걸리고 조금 번거로울 수 있으나 항공권 싸게 사는데 이정도 쯤은 충분히 감수할 수 있다고 보여지며 경유지 국가를 조금이라도 체험해볼 수 있으니 그리 나쁜 선택은 아닐 겁니다.


세번째는 비수기 기간에 이용하는 것입니다. 대체로 여행비수기는 비슷하지만 여행 목적지 국가의 날씨때문에 약간씩 차이가 날수 있으니 미리 확인하시는게 좋고 지역을 막론하고 연말이나 방학, 휴가철 등을 피해서 구입하면 항공권을 싸게 살수 있습니다.



네번째는 특가 항공권 구매입니다. 이를 위해 SNS상에서 특정 항공사를 팔로우하거나 홈페이지 회원가입 등을 해두면 땡처리 티켓이나 얼리버드 티켓같은 특가 항공권 소식을 빨리 접하는데 도움됩니다. 이방법은 제법 매력적인 방법이긴 하지만 무작정 특가티켓만 기다리는건 좋지 않습니다.



다섯번째 항공권 싸게 사는법은 예매시기를 일찍 잡는 것입니다. 특히 성수기에 여행하려는 경우 좀더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제가 실제 경험한 단점이 있는데 예매해놓고 나서 앞서 말씀드린 좀더 저렴한 특가 항공권이 뜨는 경우입니다. 이럴경우 취소하고 새로 예매하려 한다면 취소수수료를 반드시 따져보셔야 합니다.



여섯번째는 항공권 가격비교 사이트 이용입니다. 가격비교 사이트도 여러군데기 때문에 한곳만 보지 마시고 몇군데 들러 함께 비교해보는 것이 좋으며 기업의 마케팅이 치열하여 개인의 검색내역 등을 기반으로 자료를 제공하는 경우가 있으니 사무실의 다른 자리에서도 한번쯤 검색해보는게 좋습니다.



일곱번째로 말씀드릴 항공권 싸게 사는법은 출발요일 선택입니다. 통상적으로 금요일이 가장 비싸고 일요일이나 월요일 출발이 가장 저렴하니 출발일자를 이때로 하시면 좀더 저렴한 항공권으로 여행할 수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안내해드리는 항공권 싸게 사는법은 당장은 아니더라도 향후 마일리지 관리를 위해 같은 마일리지 회원항공사를 이용하는 것입니다. 예를 들면 대한항공 스카이팀은 대한항공 뿐만 아니라 에어프랑스, 가루다항공, 차이나에어라인등을 이용해도 마일리지가 함께 관리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