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IT정보

sk 어르신 요금제 살펴봤습니다

매일정보 2017. 4. 22. 00:39


sk 어르신 요금제 정보입니다.

sk 어르신 요금제 어떤 상품이 있을까요?



우리 부모님 세대인 어르신들을 위한 요금제는 통신3사가 모두 취급하고 있는데 skt 에도 어르신 요금제가 LTE를 비롯해 3G, 2G까지 다양하게 있습니다. 카톡이나 밴드를 사용하는 어르신도 많지만 청소년이나 일반 성인에 비해 데이터 사용량이 많지 않다보니 기본제공되는 데이터 양이 적은 상품이 많은데 어떤 상품들이 있는지 살펴보겠습니다.



band 어르신

sk 요금제 종류중에 band 시리즈가 대표적인데 어르신 요금제에도 3가지 band 상품이 있습니다. 3가지모두 약정없이 쓸수 있는 LTE 요금제이며 집전화 및 070인터넷전화, 이동전화에 대한 통화가 무제한 제공되지만 영상통화를 비롯해 1588 같은 기업대표번호로 전화하거나 050같은 개인번호 서비스에 전화하는 경우 50분까지 무료고 이후는 별도 요금이 부과됩니다.



문자도 기본제공, 즉 정상적인 사용시 무료로 쓸수 있고 데이터는 요금에 따라 500MB/1.2GB/2.2GB가 제공되는데 카톡같은 메신저나 인터넷뉴스 보는 수준으로 데이터를 사용하고 전화통화가 많은 분이라면  band 어르신 상품이 적합합니다


그리고 T끼리 어르신이라는 상품도 함께 있는데 skt 망을 사용하는 사람에게 통화할때만 음성 무제한이고 그 외는 70분 무료가 주어지며 데이터는 300mb 제공되니 사용자 가족이나 주변에 skt 이용자가 많다면 고려해볼만한 상품입니다.



추가혜택으로는 휴대폰결제 이용차단이 자동설정되고 데이터 초과걱정없이 쓸수 있는 실버안심팩을 월2,200원에 할인제공하며 90여개의 옥수수 방송채널과 200여개의 다양한 음악채널을 선곡없이 즐길수 있는 뮤직메이트 서비스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단 T끼리 어르신에는 뮤직메이트가 제외됩니다.



골든에이지

band 어르신과 마찬가지로 만 65세 이상을 대상으로하는 골든에이지는 약정을 통해 요금을 할인받을수 있고 음성통화나 문자가 무제한일 필요까지 없는 어르신들이 사용하면 적합합니다.


기본 무료통화외에 skt 고객지정 3회선을 추가 무료제공하니 자녀를 비롯해 자주통화하는 사람이 skt 를 사용한다면 유리한 요금제입니다.




스마트 어르신팩

월정액 20,350원으로 음성통화 100분, 데이터 300MB, 기본문자 80건을 제공하는 안심요금제로 데이터 300mb를 모두 소진해도 속도제어(400kbps)후 계속해서 사용할수 있습니다. 휴대전화 사용이 빈번하지 않고 부주의로 인한 데이터 요금 폭탄을 맞지 않고자 한다면 적절한 요금제입니다.



LTE 청춘팩

만 65세 전과 후로 구분하여 요금을 다르게 책정한 요금제로 12개월내지는 24개월 약정에 따라 할인이 적용되는 상품입니다. 휴대전화 사용이 많지 않으나 계속해서 사용해야 한다면 약정을 통해 낮은 금액으로 쓰기 좋으며 T맵 및 옥수수 실시간 80여개 채널을 무료시청할수 있지만 와이파이 설정에 익숙하지 않다면 안심옵션을 추가하거나 아예 사용하지 않는게 나을수 있습니다.



3G band 어르신

3G 상품에도 band 어르신 요금제가 있지만 3G라고 해서 요금이 저렴하진 않습니다. 약정없이 이용하고 기본데이터 및 통화무제한 등은 LTE band 어르신과 동일하니 반드시 3G 상품을 선택해야 한다면 달리 선택의 여지가 없이 3G badn 어르신 상품을 선택해야 합니다.



뉴실버 요금제

뉴실버는 데이터 제공없이 통화위주로 사용하는 어르신을 위한 일반폰 요금제로 음성통화 30분, 영상통화 30분, 문자 80건을 제공하는 절약형 요금제며 1개 회선을 지정하여 통화료 10%할인 받을수 있습니다.


이로써 sk 어르신 요금제를 모두 살펴봤는데 어르신 사용스타일과 환경에 맞춰 적합한 요금제를 선택하시기 바랍니다.



댓글